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흥시, 중소기업 애로 해결 자문단 가동, 시흥기업 고충처리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0-07-30 18:01:56
    |
    조회수
    78
    첨부파일

     

    시흥시, 중소기업 애로 해결 자문단 가동

    - 시흥기업 고충처리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은 지난 730() 11:00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시흥기업 고충처리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흥기업 고충처리위원회는 시흥시, 시흥시의회, ()시흥산업진흥원, ()스마트허브 경영자협회, 시흥시경영인연합회, ()시흥시기업인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지부, 한국무역협회 경기남부지역본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테크노파크 기술지원본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시흥뿌리기술지원센터, 자동차연구원 제조기술연구센터, 변호사, 세무사, 변리사, 행정사 등 민····19개 기관 및 경제단체, 전문가 모임으로 시흥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애로 해결을 위한 자문단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흥기업 고충처리위원회에 대한 소개와 향후 활동방향을 공유했고, 20여명에 이르는 고충처리위원 간담회와 위촉식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원은 귀한 분들을 한자리에 모실 수 있어 감사드리고, 고충처리위원회가 시흥의 미래와 기업 발전을 위한 주춧돌이 되길 기대 한다.”라며,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 시와 의회가 나서고 있지만, 우리만으로는 역부족이며, 여기 오신 고충처리위원님들께서 다양한 의견과 좋은 아이디어를 주신다면, 의회도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시 기업지원과 이면종 과장은 우리 시의 경제·산업에 있어 국가산업단지는 큰 경쟁력으로 작용하지만, 30년이 넘는 세월 산단의 노후화와 제조기업의 영세화가 진행되어 우리 시 기업 입장에서 고충이 없을 수가 없다. 이러한 와중에 진흥원에서 고충처리위원 구성에 적극적으로 나서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최종태 경기지역본부장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하드웨어 개선, 미니클러스터 모임, 입주기업 애로 해결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지만, 기업이 많은 만큼 애로 유형도 다양하여 단일 기관이 모든 것을 처리할 수는 없다.”라 하였고, “기업지원기관, 경제단체, 전문가 등의 협업이 필수불가결하며, 이런 측면에서 고충처리위원회가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무역협회 박준 경기남부지역본부장은 한국무역협회는 수출기업 애로 발굴 및 개선 활동과 수출기업의 해외마케팅. 크게 두 가지를 중점으로 운영되며, 고충처리위원회는 애로 발굴 및 개선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하는 한편, “코로나로 인해 해외 전시회가 줄줄이 취소되고 있는데, 이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및 지자체들과 화상수출상담회를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흥뿌리기술지원센터 문경일 센터장은 코로나19가 영세한 제조업체와 뿌리기업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었는지 현재 실태조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다음 고충위에서는 관련 결과를 정리해 공유할 것을 약속했다.

     

    이밖에도 많은 참석자가 고충처리위원회의 필요성과 활동방향에 대해 공감하였으며, 시흥시 기업을 대표하는 시흥시경영인연합회장(동남 김진대 대표이사), 시흥시기업인협회장(선진이노텍 대표이사), 스마트허브 경영자협회 수석부회장(에이스기계 이철 대표이사) 등은 중소기업의 애로 해결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하며,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기업의 입장 대변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김갑식 세무사, 서성민 변호사, 이승환 변리사, 박세군 행정사 등 세무·법률·특허·행정 전문가들은 각자의 영역에서 봉사의 자세로 기업을 위해 나설 것을 다짐했다.

    시흥산업진흥원 김태정 원장은 취임 이후, 근 시일 내에 고충처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추진하고 싶었으나, 코로나19란 악재로 인해 차일피일 미뤄진 점. 모든 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오늘 시작 이후, 고충처리위원회가 활성화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고,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을 강조했다. 또한, “오늘 와주신 위원님들께서는 시흥시 민····연 협치 활성화를 위한 핵심 관계자분들이기에 시흥시 경제·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과 아이디어 공유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향후, 시흥기업고충처리위원회는 정례 회의를 지속 개최할 예정이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법률제도 개선사항, 지역발전 아이디어 등 안건에 따라 TF(Task Force)형태로도 운영될 예정으로 그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고충처리위원회 애로 접수는 기업신문고(www.sida.kr), 기업지원일사천리(070-7777-1472), 고충상담실(시흥비즈니스센터11, 시흥시소공인지원센터 3) 등을 통해 가능하다.

     

시흥산업진흥원

재단법인 시흥산업진흥원, 사업자번호 (140-82-03640), 대표자 (임병택)
(우)15073 경기도 시흥시 산기대학로 237, 1101호(정왕동, 시흥비즈니스센터)
Tel. 031-319-2152 / Fax. 031-319-2153 / E-mail : syhong@sida.kr
Copyright ⓒ sida.kr All rights reserved.